티스토리 뷰

경기도

[양평] 테라로사커피 서종점

한감자 2014. 9. 16. 22:36

대관령 하늘목장 구경을 마친 후 식사를 하고 집으로 돌아오는데 도로에서 차가 좀 막히길래 예전에 가보려다 시간이 늦어 못 갔던 테라로사커피 서종점에 들렀습니다.

 

☞ 테라로사 웹사이트 : http://www.terarosa.com

☞ 테라로사 다녀온 글 : http://hangamja.tistory.com/19

                                 http://hangamja.tistory.com/135

                                 http://hangamja.tistory.com/539

 

테라로사 커피는 남강릉IC 근처에 있는 '테라로사 커피공장'과 강릉 사천해변에 있는 '테라로사 포레스트'를 다녀왔는데 둘 다 커피를 맛있게 마셨던 걸로 기억하는 만족스러운 곳입니다.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시작되니 해가 많이 짧아져서 오후 7시 조금 넘어서 도착하니 이미 많이 어두워져서 삼각대없이 건물 밖의 모습을 촬영하기는 어렵게 됐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많이 보는 카페 형식의 건물과는 좀 다른, 건물을 구경하는 재미와 또 다른 공간은 어떤 모습일까 하는 궁금함이 함께 있는 그런 풍경을 만나게 됩니다. 정면에 보이는 불이 켜진 곳에는 '커피 트레이닝 센터'라는 이름이 붙어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빵을 굽는 곳인가 본데 늦은 시간이라서 그런지 이미 불이 꺼져 있습니다.

 

 

일단 눈에 띄는 곳부터 먼저 구경을 했습니다. 커피 머신들과 여러 책들이 함께 있는, 커피공방과 북카페 역할을 동시에 하는 곳인가 봅니다.

 

 

커피공방이라면 대체로 커피관련 서적이 꽂혀있을 것 같은데 책 제목을 보면 꼭 그런 것만은 아닌가 봅니다. 아무튼 크고 두꺼운 책들이 이렇게 여유있게 꽂혀 있는 것도 보기에는 좋습니다......

 

 

커피를 주문해서 이곳에서 마시기도 하나 봅니다.

 

 

아무튼 인테리어가 참 보기 좋습니다.

 

 

커피 트레이닝 센터를 구경하고 카페 안으로 들어와 커피를 주문하고 가게 안을 구경했습니다.

 

 

넓은 공간에 여유있는 자리 배치가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커피 테이블은 옛 문짝같은 것을, 의자는 가격이 비싸지 않은 저렴한 것을 배치했는데 싸구려 느낌은 그다지 안 듭니다. 주말이기는 하지만 오후 7시가 넘은 시간이라서 그런지 실내에는 손님들이 많지 않았습니다.

 

 

커피가 나오기를 기다리는 동안 카페 2층에 있는 '북유럽문화원'을 잠깐 구경했습니다.

 

 

이곳에서는 북유럽 관련 서적과 그림(그게 뭔지는......) 등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작품 내용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작품수에 욕심내지 않고 넓직하게 여유있게 배치한게 참 마음에 듭니다.

 

 

북유럽문화원 대충 구경하고 1층으로 내려와 잠시 기다리니 주문했던 커피가 완성됐습니다.

 

 

저는 케냐 카단다 AA, 아내는 오늘의 추천드립, 딸 아이는 따뜻한 코코아를 주문했는데 떨어졌다고 하여 아이스 코코아로 주문했습니다. 케냐는 카페에 따라 맛이 조금씩 다르지만 저는 테라로사에서 먹는 케냐가 제일 맛있는 것 같습니다. 커피의 쓴맛과 신맛이 잘 어울리는 그런 맛인데, 커피가 담겨 나오는 잔도 예뻐서 맛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아내가 주문한 오늘의 추천드립은 어떤 커피인지 물어보질 못 했습니다만 케냐랑 비슷한 맛인데 신맛이 느껴질랑 말랑하는 그런 ...... 결론은 케냐가 더 맛있다는......

 

 

아이스 코코아는 참 진해 보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커피를 마시는 손님들이 줄어 들어 사진 찍기에 좋아졌습니다.

 

 

어디에 있던 문짝이었을까 궁금합니다만 커피 테이블로도 잘 어울리는 것 보면 카페 인테리어를 하신 분의 감각대단하신가 봅니다.

 

 

밖에는 테이블과 작은 정원이 있는데 어두워서 사진에 담기가 어려웠습니다. 햇볕이 좋은 날 이런 곳에 앉아 커피를 마시면 기분도 좋고 커피도 맛있을 것 같습니다.

 

 

북한강가에 자리잡은 아주 많은 카페들 중에서 그나마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게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