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포항] 새포항물회집

한감자 2022. 1. 30. 14:33

경주 감은사탑을 구경하고는 부지런히 운전해서 포항에 도착했습니다. 원래 계획으로는 숙소 체크인을 먼저 하고 새포항물회에서 저녁식사를 할 예정이었는데 숙소로 이동하던 중 새포항물회 근처를 지나게 되어 식당을 먼저 들렀습니다.

새포항물회는 2016년에 처음 들른 후에 물회의 맛이 마음에 들어서 포항에 올 때면 계속 찾는 곳입니다.

☞ 예전(2021년)에 다녀온 글 : https://hangamja.tistory.com/1539

[포항] 새포항물회

저녁식사를 위해서 '새포항물회'를 찾았습니다. 2016년에 포항에 왔을 때 한번 들렀던 곳인데 그때 물회를 아주 맛있게 먹어서 이번 여행의 일정에 포함시켰습니다. 식당은 영일대 북부시장 입구

hangamja.tistory.com

식당 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도로 건너편 유료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걸어 갔습니다. 오후 9시까지 영업을 하지만 재료가 떨어지면 일찍 문을 닫는 경우도 있습니다. 2016년 6월에 처음 방문했을 때 식사를 마치고 나오니 재료 소진으로 더 이상 손님을 받지 않는 걸 본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계절이 겨울이고 평일이어서인지 그럴 염려는 없어 보입니다.

물가가 오르니 물회값도 오릅니다. 뭐 어쩔 수 없겠지요. 모둠물회를 두개 주문했습니다.

평일 저녁이긴 해도 손님들은 많았습니다.

오래 기다리지 않아서 주문한 모둠물회가 나왔습니다.

모둠물회는 광어와 우럭에 소라와 전복, 멍게가 더 들어간다고 합니다. 전복이 많이 올려져 있으니 보기 좋습니다.

야채보다 생선과 전복, 멍게 등이 더 많아 보입니다.

매운탕은 물회를 주문하면 같이 나옵니다.

밑반찬은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물회에 넣어서 먹을 국수는 한사람당 한덩이인가 봅니다.

새포항물회는 강원도 물회처럼 새콤한 육수가 부어져 나오는 것이 아니라 양념한 고추장이 들어 있는 거라 골고루 잘 비벼서 비빔회를 만듭니다.

그리고 한 젓가락 집어 들고 맛봅니다. 응? 나쁘지는 않은데 기억하고 있던 맛과는 조금 다르네요? 왜 그럴까 생각해보니 개인적으로 전복회의 식감을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가 봅니다. 그리고 광어와 우럭이 너무 잘게 썰어져서 생선을 먹는 느낌이 별로 안 나네요. 그냥 도다리물회를 주문할 걸 그랬네요. 그리고 양념고추장이 전에보다 살짝 매워졌습니다.

적당히 비빔회 먹다가 물을 붓고 공깃밥을 넣어서 먹었습니다. 그리고 국수 넣고 또 먹고요.

다 먹을 때쯤 되니 손님들이 대부분 일어나셨네요.

음...... 전에 왔을 때랑 별로 달라지지 않은 것 같은데 이번에는 왠지 이전보다 맛이 덜한 것 같습니다. 왜 그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