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천

[인천] 하슬라 인천

한감자 2016. 10. 29. 18:07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습니다.

인하대학교병원에 일이 있어서 오전에 다녀오면서 집에 가기 전에 잠깐 차이나타운에 들렀습니다.

공영주차장에 차를 세운 후 차이나타운 구경을 했는데 자주 왔던 곳이라 뭔가 특별한 구경거리는 눈에 띄지 않습니다.

차를 타고 지나가던 중 인천 아트플랫폼에서 뭔가 행사가 있는 것 같아 그리로 걸어가다 '하슬라 인천'을 만났습니다.

하슬라 아트월드는 강원도 강릉 정동진으로 가는 길 윗쪽 언덕에 있는데 하슬라 아트월드가 인천에도 문을 열었습니다.

인천 차이나타운에 있던 110년의 역사를 간직한 근대건축물인 해안성당 교육관을 리모델링해서 올해 9월에 새롭게 오픈한 거라고 합니다.

 

☞ 하슬라 아트월드 웹사이트 : http://www.haslla.kr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예전에 다녀온 글 : http://hangamja.tistory.com/333

                                                           http://hangamja.tistory.com/136

 

입구에 서있는 '빌렌도르프 비너스상'을 이곳에서 만나니 웬지 모를 반가움이 생겨납니다.

 

아직은 오전 11시가 되기 전이라서 그런지 아직은 실내에 손님이 보이지 않습니다.

 

 

1층과 2층을 구경을 먼저하고 커피와 핫초코를 주문했습니다.

 

 

차가 나오길 기다리는 동안 1층과 2층을 다니면서 자유롭게 사진을 찍었습니다.

이곳에 들어올 줄 알았다면 DSLR을 가져왔을 텐데 그러질 않아서 아이폰 6S로 찍었습니다.

 

 

여러겹을 붙여 완성한 테이블인데, 윗면에 이런식의 홈을 파놓은 테이블이 많습니다.

테이블 위에 테이블보나 유리판 등이 놓여있지 않지만 이렇게 새김을 만들어 놓으니 단조롭지 않아 보입니다.

 

 

제일 편안해 보이는 의자를 찾아 자리에 앉았는데, 우리가 앉은 테이블 옆으로 놓인 파란색과 초록색의 커다란 캔버스는 창문을 가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별다른 조명을 설치하지 않아도 그 창문을 통해서 들어오는 빛이 아주 예쁜 작품을 만들어냅니다.

 

 

테이블 위에는 진짜 국화가 물병에 꽂혀 있습니다.

 

 

음........ 피아노와 바이롤린, 첼로를 이렇게 설치하기도 하는군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옆에는 이곳에서 판매중인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은 심플합니다.

 

 

차를 주문하기 전에 2층을 구경할 때에는 손님이 한분 앉아 계셨는데 지금은 아무도 안 보입니다.

 

 

응? 저기 천정에 매달린 건 하슬라 아트월드에서 봤던 소똥 작품같아 보입니다.

 

 

2층에는 별도의 주방이 없으니 1층보다 더 넓직한 공간입니다.

카페이기는 하지만 테이블 배치가 자유로워 휴식공간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테이블과 의자가 비슷하기도 하지만 조금씩 다르기도 합니다.

 

 

음..... 저 덩굴이 진짜인지는.....

 

 

작품과 카페가 결합된 형태라 어떤 것이 작품이고, 어떤 것이 카페용 소품인지 잘 구분을 못 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매달려 있는 것을 테이블로 사용해도 될런지 궁금합니다.

 

 

110년이란 오랜 역사를 가진 건물을 천정이나 건물 외관 등은 그대로 살리면서 리모델링했나 봅니다.

요즘 건축물에서 많이 보는 시멘트 등으로 편평하게 마감해버린 천정보다 훨씬 보기 좋습니다.

 

 

음.... 저 사람 몸에 치와와 머리를 하고 있는 조각품은 보고 있으니 뭔가 묘한 느낌을 줍니다.

재미있는 작품이라고 생각되기도 하지만 치와와의 표정이 슬퍼 보입니다.

 

 

1층과 2층을 연결하는 계단 윗쪽에는 동그란 반사경들이 많이 매달려 있습니다.

 

 

숟가락과 포크를 이용해서 만든 작품도 있네요......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는데 맛있는 커피를 먹었습니다.

 

 

원두가 무엇인지, 하슬라에서 개발한 '산야초 커피'인가? 아님 이곳에서 블렌딩한 커피인지 궁금했는데 물어보질 못 했네요.

 

 

주차공간은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은가 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