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이 있어서 일산 킨텍스에 갔다가 시간이 남아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가을꽃 축제를 보러 갔습니다. 꽃축제장 가까운 곳에는 주차하기 힘들 것 같아 호수공원 제2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호수공원 구경을 하면서 걸어가는데 호수공원 장미원에 장미꽃이 많이 피었네요.

 

 

장미의 개화시기가 봄인 5월~6월 쯤으로 알고 있는데 이곳에서는 가을인 지금 장미꽃이 아주 많이 피어 있습니다. 뭔가 색다른 방법이 있는 건진 모르겠습니다만 활짝 핀 장미꽃 구경하기에는 아주 좋은 상황입니다.

 

 

장미의 이름에 따라 의 색깔와 모양, 크기 등이 다르지만 어차피 못 외울 이름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사진을 담는데만 신경씁니다.

 

 

장미원 밖에는 구절초가 피어 있네요.

 

 

셔터를 누르려 할 때마다 자꾸 바람이 불어 사진 찍기가 쉽지 않네요.

 

 

호수가 산책로를 따라 심어진 메타세콰이어 나무가 꽤나 크게 자랐네요.

 

 

이곳에는 나무 그늘에 자유롭게 들어가서 자리를 펴고 앉아서 쉬는데 제한이 없는 것 같아 좋네요.

 

 

일산호수공원이 고양시에 있는 거라서인지 고양의 캐릭터인 고양이 모양이 호수 위에 떠 있네요.

 

 

가장자리쪽 호수 물은 깊지 않지만 맑네요.

 

 

10월 4일부터 7일까지 이곳에서 고양호수예술축제가 열린다고 하네요.

 

 

일산호수공원은 조성된지 20년이 넘어가는 곳이라서인지 잘 자리잡은 도심속위 휴식공간 같은 느낌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곳에도 큰 호수공원이 있지만 여기처럼 나무가 잘 자라서 많은 그늘을 만들어지려면 얼마나 걸릴까 궁금해지네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