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라남도_광주

[담양] 진우네집국수

한감자 2013. 8. 3. 21:01

죽녹원을 구경하고 저녁식사를 하러 관방제림 가까운 국수거리에 있는 '진우네집국수'를 방문했습니다.

 

☞ 진우네집국수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 211-34 / ☏ 061-381-5344

 

인터넷으로 많이 유명해진 곳이라 줄서서 오래 기다려야 하나 걱정했는데 예상외로 그렇지 않았습니다.

 

 

야외에 식사하는 자리가 꽤나 많이 있고, 국수라는 음식이 오랫동안 식사하는 음식이 아니라서 그런가 봅니다.

 

 

멸치국수와 비빔국수, 삶은달걀을 주문하니 약계란이 먼저 나왔습니다.

 

 

껍질을 까서 먹어보니 일반적으로 삶은 것보다는 조금 더 쫀득한 듯한 맛이 납니다.

 

 

이곳 국수는 면발이 다른 곳보다 조금 굵습니다.

멸치국수는 별다른 양념이 들어간 것으로 보이지 않는데도 깔끔한 맛을 냅니다.

 

 

비빔국수는 미리 비벼져 나오는데 약간은 뒷맛이 좀 맵습니다.

 

 

인터넷으로 많이 유명해진 곳이지만 대단한 맛보다는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맛있는 국수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멸치국수와 비빔국수 중에서는 멸치국수가 더 맛있었습니다.

 

 

참, 담양을 떠나 보성으로 향하던 중 길 건너편에 SBS 생활의 달인에 나왔다는 '김순옥 찹쌀 도넛'집이 보이길래 유턴해서 차 세우고 도넛츠 사려고 갔더니 막 불을 끄고 가게문을 닫던 중이었습니다.

(담양에는 김순옥 찹쌀 도넛 가게가 여러곳이 있습니다.)

도넛츠를 구입할 수 없느냐 물으니 오늘 만든 건 내일 판매할 수 없으니 남은 것들 맛보라고 몇개 싸주셨습니다.(적지 않은 갯수로...)

운 좋게 쫀득쫀득한 찹쌀과 맛있는 단팥이 잘 어울리는 찹쌀 도넛츠를 공짜로 맛볼 수 있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