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원도

[평창] 오대산 월정사

한감자 2013. 5. 18. 19:11

진태원에서 저녁을 먹은 후 그냥 인천으로 돌아가기에는 뭔가 좀 아쉬운 것 같아 횡계IC에서 고속도로로 올라가기 전에 혹시나 월정사에서 석가탄신일 행사가 있지 않을까 검색해봤더니 이미 끝난 시간이네요. 그래도 그리 멀지 않은 곳이니 일단 한번 들러보자는 마음으로 방문했습니다.

 

☞ 월정사 웹사이트 : http://www.woljeongsa.org

 

월정사도 많이 들렀던 곳입니다만 블로그에 글을 남긴 적은 없었네요.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월정사로 걸어가는 다리 위에 연등이 예쁘게 켜있습니다.

 

 

월정사 일주문에서부터 시작되는 전나무길 끝나는 곳 쯤에 연등으로 터널을 만들어 놨네요.

 

 

적광전 앞 팔각구층석탑에 조명을 비춰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눈으로 보기에는 좋은데 사진 찍기에는 좋지 않네요. 탑에 밝기를 맞추면 주변이 까맣게 나오고, 주변에 밝기를 맞추니 탑이 허옇게 날라가고.... 하지만 사진 한장 찍자고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 수는 없는 일이니 그러려니 해야지요.

 

 

탑 주변에 연등을 매달았는데 색깔이 노랑, 주황, 초록, 하양 등 색깔을 다르게 구분시켜 매달아 놨습니다.

 

 

월정사 앞 개울을 건너는 다리 위에 사천왕을 등으로 만들어 배치해 놨습니다. 맨 눈으로 보면 이게 참 예쁜데 디지털로 표현하려니 잘 안 되네요......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일주문부터 시작되는 전나무 숲길을 걸어보고 싶은데 시간도 늦었고, 삼양목장에서 많이 걸었기에 중간 정도까지만 걷다가 돌아 왔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밤공기의 시원함과 전나무에서 뿜는 피톤치드의 상쾌함이 팍팍 느껴지는 참 기분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