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도

[서귀포시] 북타임

한감자 2023. 1. 31. 23:06

동백 포레스트에서 꽃구경을 한 다음 저녁식사를 하러 가기 전에 멀지 않은 곳에 있는 북타임이라는 책방에 들렀습니다. 아내가 책 읽기 모임을 시작하면서 지역 서점을 자주 들르고 있습니다. 작년 여름에는 사슴책방이라는 서점에 들렀습니다. 오늘 오전까지 내린 많은 눈 때문에 문을 열었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정상 영업 중이었습니다.

 

☞ 북타임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중앙로 160(위미리 2801-2) / 064-763-5511
☞ 북타임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ooktime15

 

북타임 : 네이버 블로그

책,사람,문화가 있는 공간, 제주서점 북타임으로 놀러오세요

blog.naver.com

블로그에 게시된 글을 읽어보니 북타임의 처음 위치는 이곳이 아니었네요. 2015년부터 있던 곳에서 2018년에 한번 옮긴 후 2020년에 지금의 장소에 자리 잡았네요. 사장님이 자란 곳이라고 합니다.

 

문이 닫혀있나 싶었는데 작은 문을 밀고 들어가면 됩니다.

 

서점 건물은 크게 3개로 구성됩니다. 제일 아래쪽에 있는 건물은 '위미 이야기 사랑방'입니다. 블로그를 보니 예전에 창고였던 건물이라고 합니다.

 

대문을 열고 들어가면 정면으로 보이는 작은 건물은 소를 키우던 외양간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일 위쪽에 있는 건물은 예전에 살던 집이었나 봅니다.

 

어? 뭔가 좀 어색한 표정을 짓고 있는 개가 한마리 있네요? 사납지 않았습니다.

 

제일 위에 있는 서점부터 구경했습니다. 살던 집을 서점으로 꾸민 거라 이런저런 공간이 많습니다.

책들이 답답하지 않고 여유 있게 꽂혀 있습니다. 공간 별로 꽂혀 있는 책의 종류가 다르다고 합니다.

 

서점 안에 책만 있는 곳이 아니라 원화전시도 같이 하나 봅니다.

 

서점 안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곳은 제주와 관련된 책이 있나 봅니다.

 

예전 외양간이었던 곳은 어린이용 책과 재미있는 장난감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공간을 구경합니다.

 

오, 정면으로 곡선 형태의 서가가 있습니다.

 

그리고 정면으로 작지 않은 크기의 피노키오 나무 인형이 보입니다. 고래 배 속에 들어간 피노키오의 모습이 떠오르는 장면입니다.

 

서점 구경을 잘하고 책을 한권 구입하고 작년 여름에 커피를 맛있게 먹었던 '레이트벗 커피로스터스'라는 카페를 찾아갔습니다.

 

☞ 레이트벗 커피 로스터스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서성일로 621(수산리 3272-9) / 0507-1350-9436

☞ 작년에 방문했던 글 : https://hangamja.tistory.com/1809

 

[서귀포] 레이트벗 커피로스터스

함덕해수욕장에서 들르려던 카페는 너무나 많은 손님들로 번잡하여 다른 곳을 검색했습니다. 제주도에 여행을 오니 커피를 덜 마시게 되어 맛있는 카페인이 무지 땡깁니다. 검색한 카페 중에서

hangamja.tistory.com

 

시내에서 떨어진 한적한 길가에 자리잡은 카페여서인지 작년에도 손님이 별로 없었는데 오늘은 우리 밖에 없습니다. 필터커피 두잔과 애플파이와 당근 케이크를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커피잔은 지난번과 다른 걸로 선택했습니다. 애플파이의 생김새가 작년과 달라졌네요.

 

커피와 케이크 모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