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기도

[고양] 지리산 어탕국수

한감자 2021. 8. 3. 12:33

경기도 파주에 갈 일이 있어서 조금 일찍 출발해서 행주산성 근처에 있는 '지리산 어탕국수'라는 식당에 들렀습니다. 어렸을 때는 잘 안 먹던 어죽이나 어탕국수를 뒤늦게 맛있게 먹고 있는데 인터넷에서 꽤나 이름난 곳이라 하여 찾았습니다.

 

☞ 지리산 어탕국수 : http://naver.me/xxxAxOsm

 

지리산어탕국수 : 네이버

방문자리뷰 1212 · ★4.2 · 생방송오늘저녁 1333회

m.place.naver.com

줄 서서 기다리는 곳이라고 하는데 식사시간이 되기 전에 방문해서인지 다행히 주차장에 차는 많지 않았습니다.

 

식당 안은 조금은 복잡한 구조입니다. 하지만 손님이 많지 않아서인지 번잡하지는 않았습니다.

 

어탕국수와 메기장떡, 메기구이를 주문했는데 기다리는 동안 두부조림이 먼저 나옵니다. 짭조름하니 맛있습니다.

 

잠시 후에 펄펄 끓고 있는 어탕국수가 나왔습니다.

 

넘칠듯 말 듯 가득 담겨 있습니다. 

 

음...... 기대했던 어탕국수의 맛이 아니네요. 다른 곳에서 먹어봤던 어죽이나 생선국수보다는 조금 맛이 약합니다. 걸쭉한 국물은 괜찮지만 제 취향의 맛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손님들이 꾸준히 많이 찾는 곳이니 제 입맛이 좀 특이한가 봅니다.

잠시 후에 메기장떡이 나왔는데 일반 장떡과 맛이 어떻게 다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메기구이가 나왔습니다. 처음 보는 음식이라 주문했는데 파채때문에 메기는 보이지 않습니다.

 

젓가락으로 살살 젖혀주면 가시를 바른 메기살이 나옵니다. 메기는 매운탕으로만 먹어봤지 이렇게 구이로는 처음 봅니다. 잘 익은 부드러운 메기살에 파채를 적당히 얹어서 먹습니다. 음...... 나쁘지는 않은데 내 취향의 맛은 아닌 듯합니다. 식사보다는 막걸리랑 같이 먹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대했던 것만큼 만족스럽지는 않았지만 잘 먹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나오면서 보니 찾아오는 손님들이 점점 늘어나네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