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라북도

[정읍] 민속왕순대

한감자 2023. 4. 17. 20:58

저녁식사를 해결하고 숙소에 들어가야 할 것 같아서 경로상에 있는 음식점들을 검색하다 '민속왕순대'라는 식당을 발견했습니다.

 

☞ 민속왕순대 : 전북 정읍시 칠보면 칠보신흥길 2(무성리 22-8) / 063-534-3646

 

2019년에 태풍 같은 비를 맞으면서 구경했던 무성서원과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저녁 7시까지 영업시간인데 다행히 늦지 않게 도착했습니다.

 

시간이 늦은 편이라서인지 우리 앞에 있던 손님들이 나가고 나니 식당 안에는 우리만 남았습니다.

 

메뉴는 국밥과 순대, 머리고기, 막창볶음 등입니다. 가격표의 첫 글짜가 바뀌었네요. 작년부터 물가가 많이 올랐으니 그러려니 생각합니다. 순대국밥과 막창국밥을 한그릇씩 주문했습니다.

 

오래 기다리지 않아 국밥이 나왔습니다.

 

순대국밥은 순대와 내장만 들어가나 봅니다. 머리고기 같은 흐물흐물한 부분은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오호! 막창국밥 비주얼이 대단합니다. 커다란 막창이 많이 들어갔습니다. 술 좋아하시는 분들이 오시면 식사하러 왔다가 한잔 드시고 갈 것 같습니다. 고춧가루가 올려져 있지만 맵진 않습니다.

 

밑반찬은 간단합니다만 순대국밥 집에서 단무지는 좀 의외네요. 그런데 깍두기는 괜찮은데 김치는 좀 시고 물렀습니다.

 

정구지를 국밥 위에 잔뜩 올렸습니다.

 

슬슬 잔 저은 후에 맛있게 식사를 시작했습니다. 국밥 안에 들어간 순대 속에는 거의 선지만 채워져 있습니다. 하지만 비리거나 느끼하진 않습니다. 국물도 달달하고 개운합니다. 막창은 대체로 먹지 좋을 정도로 부드럽습니다. 하지만 살짝 질긴 것도 있지만 맛있습니다.

 

순대가 들어간 막창국밥은 처음 먹어보는데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숙소에 들어가서 맥주 안주로 먹으려고 막창볶음을 주문했는데 맵다네요.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식성이라 순대로 포장했습니다. 순대도 촉촉하게 잘 익혀져서 맛있습니다. 다음에 근처를 지나갈 일이 있으면 또 들러야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