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라남도_광주

[담양] 고서회관

한감자 2022. 11. 14. 09:51

무등산생태탐방원을 천천히 체크아웃하고 아침식사를 위해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고서회관'이라는 식당을 찾아갔습니다. 무등산생태탐방원은 광주광역시인데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이곳은 담양군에 속하네요.

 

☞ 고서회관 : 전남 담양군 고서면 원등1길 16-7(동운리 603-26) / 0507-1339-1489

 

담양군 고서면에 있는 작은 식당이었는데 TV에 방영되면서 찾는 손님들이 많다고 합니다. 줄 서서 기다려야 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바로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별도의 주차장은 없으니 식당 앞 골목에 적당히 세우거나 조금 더 이동하면 다른 주차장이 있습니다.

 

식당 안에는 많은 사람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만 회전율이 빠른지 금방금방 자리가 납니다.

 

이곳의 메뉴는 육회비빔밥과 육전 두가지인데, 육회비빔밥과 묵은지육회비빔밥, 익힘비빔밥이 있습니다. 육회비빔밥과 묵은지육회비빔밥을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주문은 테이블에 있는 스마트패드로 합니다. 손님들이 많이 찾아서인지 미리 준비되어 있나 봅니다. 주문하고 나서 얼마 기다리지 않아 금방 음식이 나왔습니다. 

 

묵은지 육회비빔밥은 다은 채소는 들어가지 않고 묵은지만 들어가나 봅니다.

 

육회비빔밥은 다른 곳에서 먹은 것과 비슷한데 채소가 잘게 썰어져있어 비비기 좋네요.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묵은지육회비빔밥보다는 육회비빔밥이 더 낫네요. 묵은지 때문에 육회의 맛이 덜 나는 것 같습니다. 다녀간 분들의 리뷰를 보면 미역국이 맛있다고 하는데 정말 그런 것 같습니다. 

 

반찬은 간단하게 네가지입니다. 부족하면 셀프로 더 가져올 수 있습니다. 무 무침이 왜 두개인지 궁금했는데 나중에 다른 테이블을 보니 잘못 나온 거네요. 다른 반찬이 하나 덜 나온 대신 무 무침이 두개 나왔습니다.

 

육전도 하나 추가했습니다. 육전은 잘 모르겠습니다. 나쁘지는 않지만 그리 인상적이지도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막걸리 등을 주문한다면 좋은 안주가 될 것 같습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