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북한산생태탐방원'은 북한산국립공원에 위치한 국립공원 제1호 생태탐방원으로 2011년에 개원했다고 합니다. 이름은 '북한산생태탐방원'이지만 위치는 도봉산 탐방로 입구에 있습니다.

생태탐방원 안으로 들어가기 위해 지나가야 할 탐방로 입구는 수많은 등산객들로 인해 무지 복잡합니다. 천천히 운행하면 어렵지 않게 탐방원에 도착합니다. 

 

탐방원 건물 앞뒤로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공간이 그리 부족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건물 앞에 주차하고 체크인하기 위해서 실내로 들어갑니다.

 

현관문을 열고 들어가면 바로 오른쪽으로 사무실과 안내 데스크가 있습니다.

 

안내 데스크 앞에 테이블과 의자들이 많이 있네요. 

 

예약한 숙소는 2인실(최대 4인)입니다. 작은 원룸형 숙소입니다.

 

낮은 침대가 두개 있습니다. 다른 생태탐방원과 비교하면 좀 좁은 편이지만 온돌이 아닌 침대방이어서 다행입니다.

 

작은 냉장고와 테이블이 있습니다.

 

옷장은 없지만 간단한 옷걸이가 있습니다. TV도 있고요. 다른 생태탐방원처럼 Wi-fi도 잘 됩니다. 수건도 기본 제공되고요. 이런 점이 국립숲체원보다는 이용하기에 편합니다.

 

화장실도 조금 좁습니다만 두명이 사용하기에 그리 불편할 정도는 아닙니다.

 

숙소 테라스로 나가면 건물 뒤편이 보입니다. 저 뒤로 보이는 사찰은 광륜사라고 합니다.

 

간단하게 짐을 정리하고 숙소 구경을  했습니다. 2층 입구에는 정수기와 다회용 컵(플라스틱컵)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 옆으로 휴게실이 있는데 많은 책들이 꽂혀 있습니다. 생태탐방원 직원분들이 이용하는 시설인지 숙박객들도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원두커피를 챙겨 온다면 드립커피를 마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휴게실 밖에 의자가 더 있습니다만 요즘 같은 날씨에는 더워서 앉아있고 싶진 않을 것 같습니다.

 

숙소 뒤에도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건물 아래를 지나면 계곡 가까이 갈 수 있나 봅니다.

 

북한산생태탐방원 안에는 국립공원산악박물관이 있습니다. 밖에서 봤을 때는 규모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오호! 반달이 가족이 반겨주네요.

 

등산, 산악과 관련된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저는 에베레스트와 같은 높은 산을 등반하는 건 아니고 편안한 등산을 하는 사람이니 장비를 봐도 잘 모르겠습니다.

 

다음날 아침 일찍 도봉산 등산을 했는데 생태탐방원이 등산로 입구에 있으니 아주 최적의 위치입니다.

 

'서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봉구] 도봉산(道峰山) 등산  (0) 2023.07.02
[노원구] 도봉산양고기  (0) 2023.07.02
[서울] 서울성곽길 인왕산코스  (0) 2021.10.31
[마포구] 경의선 책거리  (5) 2020.08.14
[마포구] 커피리브레 연남점  (2) 2020.08.14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