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상북도

[안동] 하회장터 하회미가

한감자 2014. 10. 21. 00:03

예천 회룡포를 구경하고 안동 하회마을로 향했습니다.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이라 방문객들이 많아서 입구에서 조금은 먼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입장권을 구입하기 위해 걸어가다가 점심시간이 지나서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버스타는 곳 전에 있는 하회장터에 들렀습니다.

하회장터는 하회마을에 들어가는 셔틀버스를 타기 전에 있는 옛날 모습을 재현해 놓은 듯한 장터인데, 식당과 기념품 판매점, 가게 등이 모여 있는 작은 시장입니다.

 

 

어느 곳에서 식사를 할까 생각하다가 인터넷을 검색하고는 '솔밭식당'이라는 곳으로 갔는데 단체손님 때문에 식사준비가 오래 걸린다고 하여 다른 식당을 찾았습니다.

 

 

 

장터 안의 음식점은 다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하다가 TV에 방영된 음식점이 눈에 띄어서 그곳으로 들어갔습니다.

이름이 '하동고택 하회맛집'이라고도 붙어있고, '하회미가(河回味家)'라고도 붙어 있네요.

아무튼 음식점 건물이 그럴듯해 보입니다.

 

 

오~, 문 안으로 들어서니 음식점 모습이 더 멋있어 보입니다.

햇빛이 좋은 날에는 마당에 있는 테이블에서 식사해도 좋겠네요.

 

 

작은 방으로 들어가 식사를 주문하고 기다리고 있으니 창 밖으로 예쁜 꽃이 보입니다.

 

 

주문했던 고등어구이 정식(1인분 10,000원 / 2인분 이상 주문)이 나왔습니다.

잘 구워진 고등어 구이와 된장찌개, 맑은 콩나물국, 깻잎절임과 김치 등의 밑반찬이 같이 나왔습니다.

예전에 먹어봤던 간고등어 정식보다는 내용 구성이 못 하지만 가격 차이를 비교한다면 뭐 그런대로......

 

 

간고등어구이는 자반 고등어처럼 많이 짜지 않고 적당히 잘 구워져서 먹기 좋습니다.

 

 

 

 

 

 

 

 

 

 

 

 

한마리가 2인분인데 넉넉하게 먹기에는 양이 좀 부족한 것 같습니다만 그럼에도 공기밥을 하나 추가했습니다.

 

 

 

간고등어구이는 안동의 대표음식 중의 하나라 비슷한 가격대라면 다 비슷한 구성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경상북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동] 맛50년 헛제사밥  (0) 2014.10.21
[안동] 하회(河回)마을  (0) 2014.10.21
[예천] 회룡포(回龍浦)  (0) 2014.10.20
[포항] 호미곶(虎尾串)  (0) 2014.02.01
[포항] 구룡포항  (0) 2014.02.01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