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상북도

[경주] 함양집 보불점

한감자 2022. 3. 28. 22:36

경주교촌한옥마을을 구경하고 조금 이른 저녁식사를 위해서 보문호 인근에 있는 '함양집'이라는 식당을 찾아갔습니다. 유명세에 비해서는 식당 주차장이 좁아서 가까운 공영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걸어갔더니 헉!! 대기하는 손님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대략 1시간 이상을 기다려야 한다는데 지금이 브레이크 타임이 막 끝난 시간이라 아마도 기다리는 시간이 더 길어질 것 같습니다. 

 

어찌할까 잠깐 고민하다 불국사로 가는 길에 있는 함양집 보불점을 찾아갔습니다. 이곳도 역시나 입장하려면 대기해야 하지만 조금 전에 들렀던 보문호수보다는 상황이 조금 낫습니다. 그런데 코로나19 때문인지 식당 안에서 기다리는 건 안 된다고 합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해 놓고 차량에서 기다리면 카톡으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다행히 많이 오래 기다리지 않아 입장 순서가 됐습니다.  테이블 위에 있는 스마트 패드에서 메뉴를 선택하면 로봇이 음식을 가져다 줍니다. 선반에서 꺼내는 건 손님이 직접 해야 합니다. 뜨거운 음식은 아니니까 직접 꺼내는 일이 어렵진 않을 것 같습니다.

 

한우물회와 전통 비빔밥을 하나씩 주문했다가 양이 많지 않다는 후기를 보고 묵채를 하나 추가했습니다.

 

전통 비빔밥은 육회 비빔밥이랑 비슷합니다. 하지만 다른 지역에서 먹던 육회 비빔밥보다는 채소가 덜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한우물회는 김치말이 국수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육회가 가운데 자리 잡고 있는 대신 국수는 아주 조금 나옵니다.

 

국수는 작은 양으로 한덩이 나옵니다. 꽤 적습니다. 그냥 맛보기 정도입니다. 육회의 양념 맛이 잘 느껴집니다만 뭔가 좀 아쉬운 맛입니다. 그리고 양도 좀 부족합니다. 그래서 곱빼기를 주문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만 가성비로는 그다지......

 

묵채는 메밀묵인데 육수의 간이 잘 맞아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잘 먹었습니다. 하지만 1시간 넘게 기다려서 먹어야 한다면 그러지 않을 것 같습니다.

 

'경상북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주] 동리목월문학관  (0) 2022.03.28
[경주] 보불어탕명가  (0) 2022.03.28
[경주] 경주교촌한옥마을  (0) 2022.03.28
[경주] 국립경주박물관  (0) 2022.03.28
[경주] 모시(MOSSY)  (1) 2022.03.28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