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기도

[광주] 초월보리밥 수양점

한감자 2019. 8. 17. 00:29

화담숲을 구경하고는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초월보리밥'이라는 음식점을 찾아 갔습니다. 화담숲이 있는 경기도 광 곤지암하면 소머리국밥이 떠오르지만 아내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하여 다른 음식점을 검색하다 찾은 곳인데 이 동네에서 나름 유명한 음식점이라고 하네요.

 

☞ 초월보리밥 수양점 :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 경충대로184번길 24-1(수양리 109-1) / 031-763-1184

 

초월보리밥은 가까운 곳에 두 군데가 있는데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 나왔다는 수양점을 찾아 갔습니다. 인터넷에 나와 있는 정보로는 줄서서 기다리는 시간이 길다고 하는데 다행이 방문한 시간이 평일에다가 점심시간을 많이 넘긴 오후 3시 이후라 괜찮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생깁니다.

 

 

아무튼 식당 앞에 줄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없는 걸로 보아 시간은 잘 맞춰 방문한 것 같습니다.

 

 

바로 식당 안 자리에 앉아 초월보리밥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이곳의 메뉴는 보리밥만 4종류가 있어서인지 금방 상차림이 완성됩니다. 초월보리밥은 보리밥 정식에 황태구이와 제육볶음이 더 들어가는 구성입니다.

 

 

반찬들은 보리밥에 넣고 비벼먹기 좋게 하기 위해서인지 잘게 잘려져 있는 것 같습니다.

 

 

보리밥은 큰 대접에 담겨서 나는데 양이 살짝 부족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주인장의 말씀으로는 사람수대로 음식을 주문하면 보리밥을 포함해서 모든 반찬이 리필된다고 하니 먹고나서 양이 부족하면 더 달라고 하면 되겠지요.

 

 

제육볶음은 나쁘지는 않지만 분식집이나 일반 음식점에서도 많이 먹는 수준인 것 같습니다만 싱싱한 야채랑 쌈을 사서 먹어서인지 맛있게 먹었습니다.

 

 

청국장은 일반적인 청국장보다는 맛과 향이 강하진 않고 뒷맛은 살짝 얼큰합니다.

 

 

황태구이는 사실 별로......

 

 

일단 보리밥을 그릇에 덜은 다음에 제육볶음을 상추에 올려 쌈을 싸서 맛있게 먹고, 다른 반찬들과 맛있게 먹었습니다.

 

 

웬만큼 먹은 다음 나머지 보리밥에 나물들을 넣고 고추장과 들기름을 넣어 비벼서 먹는데 들기름 향과 맛이 좋네요.

 

 

보리밥이라는 음식이 그리 화려한 맛이 느껴지는 건 아니라 사람들마다 호불호가 다르겠지만 이곳 주인분의 친절과 부지런함때문에 식사가 만족스러웠던 곳입니다. 물론 음식에 대한 평가는 지극히 개인적인 분야니 각자 알아서 판단해야지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