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대했던 자유공원에서의 벚꽃 구경은 조금 이른 시기에 방문해서 만족스럽지 못했지만 이왕 차이나타운까지 왔으니 조금 더 걸어가서 인터넷에서 봤던 '진흥각(桭興閣)'이라는 중화요리식당을 찾아갔습니다.

 

☞ 진흥각 : 인천 중구 신포로23번길 20(중앙동4가 6-2) / 032-763-3364

'중화요리점'이 아니라 '중국관광식당'이라니 뭔가 좀 색다른 표현을 만났습니다.

 

꽤나 알려진 곳이라 줄 서서 기다리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다행히 손님들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짬뽕밥과 삼선간짜장을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주문하고서 얼마 지나지 않아 단무지와 짜사이, 양파 등이 상 위에 차려졌습니다.

 

시간이 많지 지나지 않아 짬뽕밥이 나왔습니다. 이곳의 짬뽕밥은 짬뽕국물과 밥이 따로 나옵니다.

 

그런데 공기밥이 아니라 이렇게 볶음밥으로 나옵니다. 먹음직스럽게 보이는 계란 볶음밥 같습니다.

 

짬뽕국물은 아주 빨간 비주얼과는 달리 살짝 얼큰스럽지만(그렇다고 맵지는 않고) 개운한 국물 맛이 마음에 듭니다.

 

볶음밥을 짬뽕국물에 말았습니다. 

 

국물 안에 있는 해물, 야채들과 적당히 섞어 주고...... 
오호! 볶음밥이 들어간 짬뽕밥!! 참 재미있고 마음에 드는 음식입니다.

 

삼선간짜장도 먹음직스러워 보이고 맛도 괜찮습니다만 짬뽕밥이 더 마음에 듭니다.

 

손님들이 많진 않았지만 꾸준히 이어지네요. 개인적인 입맛이지만 맛있게 잘 먹어서 다음에 한번 다시 방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