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라북도

[전주] 베테랑 칼국수

한감자 2024. 6. 12. 08:27

올해 2월 말에 남도지방을 여행하고 인천으로 올라가던 중 오랜만에 전주한옥마을에 들렀습니다. 전주한옥마을은 여행하면서 자주 방문하는 곳이지만 한동안 방문하지 않았던 곳입니다. 그런데 주말이어서인지 아주 많은 차량들로 인하여 주차할 공간을 찾지 못하고 빙빙 돌다가 결국 한옥마을 방문을 포기하고 팔복예술공장만 들르고 인천으로 올라갔습니다.

이번에 방문하는 날은 주말이 아닌 금요일 밤이어서 괜찮겠지 싶어서 찾아갔는데 다행히 주차장이 많이 붐비지 않았습니다.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천천히 한옥마을을 구경하다 저녁식사를 위해서 베테랑 칼국수을 방문했습니다. 베테랑 칼국수는 11년 전인 2013년 여름에 방문했고, 이번이 두번째 방문입니다.

 

☞ 베테랑 칼국수 : 전북 전주시 완산구 경기전길 135(교동 84-10) / 063-285-9898

 

 

예전 모습과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넓은 주차장도 있으니 차량을 가져와도 될 것 같습니다.

 

손님들이 많긴 하지만 기다리지 않고 바로 자리에 앉을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방문한 때가 저녁식사를 할 시간이긴 하지만 금요일 저녁이어서 그런가 봅니다. 의외로 외국인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칼국수와 만두를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반찬은 금방 차려집니다. 단무지와 깎두기 뿐입니다. 부족하면 셀프로 더 가져올 수 있습니다.

 

칼국수가 나왔습니다. 예전에는 지금보다 그릇이 더 크고 가득 담겨 있었던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만 양이 부족하진 않았습니다.

 

잘 풀어진 계란 위에 들깨 가루와 김가루가 보기 좋게 뿌려져 있습니다.

 

옛날에 먹었을 때보다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그때는 무더운 8월이었고, 식당 안이 정신없을 정도로 손님들이 무지 많아서 맛을 느끼기에는 좀 혼란한 상황이어서 그랬나 봅니다. 베테랑 칼국수의 면은 동글동글한 중면 정도의 굵기입니다. 

 

잠시 뒤에 만두가 나왔습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저녁식사 후에 전주한옥마을 조금 더 구경하다 카카오프렌즈샵을 방문했습니다. 여러 상품들을 구경하다 전주에서만 판매하는 인형들 중에서 두개를 구입했습니다.

 

다음날 아침 숙박한 레지던스에서 조식을 먹고 숙박패키지에 포함된 할인쿠폰을 사용하러 같은 건물 아래층에 있는 풍년제과를 방문했습니다. 같은 건물에 풍년제과가 두개 있습니다. 할인쿠폰이 해당되는 곳은 한곳 뿐이니 제대로 찾아가야 합니다. 초코파이 종류가 많이 늘었습니다. 

 

초코파이 하나 구입하고 할인쿠폰을 사용하려고 차를 주문하는데 추가비용을 낸다고 하더라도 지정된 메뉴 외에는 주문이 안된다고 합니다. 프렌차이즈 카페에서는 대체로 가능했던 일이라 그렇겠지 생각했는데 안 된다니 어쩔 수 없습니다. 또 방문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전라북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제] 김제선암자연휴양림  (0) 2024.08.03
[전주] 연화정도서관  (0) 2024.08.03
[전주]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2) 2024.05.01
[정읍] 아양촌해물칼국수  (0) 2024.04.30
[김제] 메타쉐콰이어길  (0) 2024.04.30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