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서울] 북촌문화센터

한감자 2017. 9. 5. 17:48

창덕궁 관람을 마치고 근처에서 점심식사를 맛있게 해결한 다음 운현궁까지 걸어가던 중 '북촌문화센터'라는 작은 한옥 건물을 만났습니다. 입구에 전시회와 공연 안내가 있길래 안으로 들어가 봤습니다.

 

☞ 북촌문화센터 웹사이트 : http://hanok.seoul.go.kr/front/kor/exp/expCenter.do?tab=1

 

북촌문화센터는 20세기 초에 지어진 양반집 구조의 한옥입니다. 행랑채와 사랑채, 안채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전통 한옥의 특징과 건축과정을 담은 전시물 관람과 전통문화 강좌와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 넉넉하게 넓은 공간은 아니지만 짜임새있게 잘 배치된 건물들이 이어집니다.

 

 

안뜰에서는 '황해도 방앗간'이라는 연극이 상영되는 공간이 있었는데 지금은 준비시간인가 봅니다.

 

 

한옥 안뜰에서 공연을 관람해본 경험이 없어서 꽤나 흥미롭지만 시간이 맞지 않으니 기다리지 못하고 공연장만 잠시 구경했습니다.

 

 

한옥 안은 건물 사이의 좁은 길이 이어져있어 기대하지 않았던 의외의 공간을 만나기도 합니다.

 

 

시원한 그늘이 드리워진 마루에 앉아서 잠시 쉬어가는 것도 좋을 것 같은 곳입니다.

 

 

튼튼할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대문 안쪽을 잠그는 장치를 꽤나 재미있게 만들었습니다.

 

 

북촌문화센터 바로 옆에는 의외로 깔끔한 2층짜리 예쁜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아니라면 북촌문화센터는 큰 볼거리는 아니겠지만 잠시 들러서 쉬엄쉬엄 구경하기에는 괜찮은 곳일 것 같습니다.

 

 

'서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하늘공원  (0) 2017.10.07
[서울] 운현궁(雲峴宮)  (0) 2017.09.05
[서울] 창덕궁 낙선재(樂善齋)  (0) 2017.09.05
[서울] 창덕궁  (0) 2017.09.04
[서울] 창덕궁(昌德宮) 후원  (0) 2017.09.04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