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편백숲 우드랜드를 구경한 후 점심식사를 하러 가까운 장흥읍내로 이동하여 토요풍물시장에 들었습니다.

장흥 토요풍물시장은 이름처럼 토요일에만 열리는 시장인가 봅니다.

토요풍물시장에서는 값이 저렴한 장흥 한우고기를 부위별로 구입하여 인근 식당에서 이용료만 지불하고 요리해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방문할 때에는 토요풍물시장 한가운데에서 우렁찬 목소리를 뿜어대는 노래자랑이 한창이었는데 조금은 시끄러웠고 덕분에 어수선한 분위기였습니다.

토요풍물시장이라고는 하지만 한우고기 판매점과 음식점들이 시장 안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별다른 구경거리는 없는 듯 합니다.

이 곳에서 처음 들어보는 한우물회를 먹어볼까 하다가 여름철이라 좀 찜찜해서 장흥에서 유명한 삼합구이를 먹어보기도 했습니다.

이 곳의 삼합구이는 쇠고기와 키조개나 새조개, 버섯을 같이 구워먹는 걸 말한다고 합니다.

정육점에서 가격이 저렴한 한우 생고기와 등심을 조금 구입하고 옆에 있는 나름 유명한 음식점으로 들어 갔습니다.

상차림은 1인당 3,000원, 삼합(키조개+버섯)은 한접시에 13,000원입니다.

 

 

삼합이 나오기를 기다리는 동안 생고기를 먼저 구웠는데 맛이 없네요.

가격이 저렴한 건 이유가 있나 봅니다.

 

 

삼합이 나왔길래 생고기 대신 등심으로 교체하고 키조개 관자랑 버섯을 같이 구웠습니다.

 

 

잘 익쇠고기와 키조개, 버섯을 같이 넣고 싸서 먹으니 맛이 그럴 듯 합니다.

 

 

하지만 손님이 많아서인지 음식점이 친절하지 않고, 자리는 비좁고, 분위기는 너무 어수선하고 게다가 날씨는 무덥습니다.

밖에서는 노래 소리 엄청 시끄럽게 들려오고......

1박 2일에 나와서 유명해진 집이라는데 그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편백숲 우드랜드에서의 상쾌해진 기분을 한방에 싹 날려버린 음식점이었습니다.

 

'전라남도_광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주]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  (0) 2012.08.15
[화순] 쌍봉사(雙峰寺)  (0) 2012.08.15
[장흥]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0) 2012.08.15
[순천] 송광사(松廣寺)  (0) 2012.08.14
[순천] 향촌국밥  (0) 2012.08.14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