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상남도_울산

[거제] 타이웨이

한감자 2021. 1. 25. 20:55

거제 벨버디어에너 나와 '타이웨이'란 식당으로 저녁식사를 하러 갔습니다. 

 

☞ 타이웨이 : 경남 거제시 옥포대첩로 50(옥포동 534-3) / 055-688-5911

 

인터넷으로 검색해본 결과로는 탄탄면이 유명한 식당이라고 하네요. 식당은 2층에 있고 그 앞 도로 가장자리에 유료 주차공간이 있길래 세웠는데 나중에 보니 건물 안에 주차장이 있네요......

 

식당 입구에는 꽤나 많은 이런 저런 안내가 있습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면 1층에 식당이라면 지나가면서 이런 안내를 보고 들어오는 손님들이 있겠지만 여기는 2층이라 알고 찾아오는 손님들이 대부분일텐데 홍보 효과가 있을까 싶습니다. 살짝 혼잡해 보입니다만 음식을 먹는 거랑은 상관없겠지요. 

 

탄탄면을 먹어본 적은 없지만 한국식 탄탄면이라면 뭐가 다를지 궁금해집니다. 한국식 탄탄면 바로 아래에는 구절탄탄면이라는 재미있는 요리 모형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인터넷 쇼핑을 통해서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카페의 디저트 코너처럼 입구 한쪽에 뭔가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포장판매용 소스들인 것 같습니다.

 

이런...... 메뉴판을 보니 탄탄면 옆에 붙은 고추가 무려 세개나 됩니다. 안내를 보니 매콤한 사천고추가 들어간다네요.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우리들에게는 부담스러운 상황입니다. 게다가 매운맛은 조절이 안 된다고 합니다. 어쩔 수 없이(?) 다른 탕수대첩과 거제바다 해물짬뽕으로 주문했습니다. 음...... 이럴줄 알았으면 여기까지 찾아올건 아니었을텐데 하는 생각이 들지만 일단 왔으니 맛있게 먹기를 기대합니다.

주문하고 나면 짜사이와 단무지 그리고 따뜻한 쟈스민차가 나옵니다.

 

탕수대첩을 작은 걸로 주문해서인지 인터넷에서 봤던 드라이 아이스가 들어간 받침대는 안 나옵니다. 그거 꽤나 재미있어 보이던데 살짝 아쉽습니다.

 

탕수육은 다른 곳에서 많이 먹었던 찹쌀 탕수육과 비슷합니다. 쫄깃하면서도 바삭한 맛있는 탕수육입니다.

 

잠시 후에 거제바다 해물짬뽕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해물짬뽕이라고 부르기에는 해물은 안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냥 일반짬뽕이 주문된건가 싶은데 그런 메뉴는 없으니 해물짬뽕이 맞을 것 같습니다.

 

음식맛이야 개인적인 호불호가 많이 다르니 인터넷 평가를 보면 다른분들은 대체로 맛있게 드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요즘 맛있는 짬뽕을 많이 먹었는지 제 입맛에는 그리 특별하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좋지 않다는 건 아닙니다.....

 

저처럼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다면 탄탄면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보고 방문해야겠네요. ^^;

 

'경상남도_울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제] 매미성  (0) 2021.01.25
[거제]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2/2)  (0) 2021.01.25
[거제]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1/2)  (0) 2021.01.25
[통영] ita라운지  (0) 2021.01.25
[통영] 해저터널  (0) 2021.01.25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