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

[수영구] 할매재첩국 부산본점

한감자 2022. 1. 30. 09:55

부산여행 마지막 날 해운대 해수욕장을 잠깐 구경한 다음 숙소를 체크아웃하고 아침식사하러 광안리 해수욕장 앞에 있는 할매재첩국 부산본점이라는 식당을 찾았습니다. 다행히 방문객들이 많지 않을 때 찾았나 봅니다. 식당 앞 주차장에 차를 세웠습니다. 지하에도 주차장이 있는데 차량이 많아지면 키를 맡기고 들어가야 합니다.

 

☞ 할매재첩국 부산본점 : 부산 수영구 광남로120번길 8(광안동  198-1) / 0507-1400-7658

 

할매재첩국은 6·25 때 부산 구포에서 시작해서 20여 년 전부터 광안리에서 영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경남 하동이나 화개장터 등 섬진강변에서 재첩국을 먹은 적은 있지만 부산에서 재첩국은 처음 맛봅니다.

재첩정식과 재첩진국을 1인분씩 주문했습니다. 이 둘의 차이점은 상차림은 다 같지만 재첩진국은 재첩에 물을 붓지 않고 삶아서 국물이 진하다고 합니다.

 

재첩정식이라 비빔밥이 같이 나옵니다. 재첩정식에 비빔밥이라니 처음 보는 구성입니다.

 

설명을 듣고 나서 그런지 재첩진국의 국물이 조금 더 진하게 보입니다.

 

오호! 밑반찬이 맛있습니다.

 

공기밥을 넣고 쓱쓱 비벼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먹다 보니 비빔밥의 양념때문에 재첩국은 비빔밥을 거들어주는 조연으로 밀려나는 것 같았습니다. 물론 재첩국물은 진하니 맛있습니다.

 

늦은 아침식사를 잘 마치고 광안리 해수욕장을 잠깐 구경했습니다.

 

광안리 해수욕장은 해운대 해수욕장이랑 해변의 길이는 그리 차이나지 않지만 해운대처럼 높은 빌딩들이 덜 보여서 해수욕장을 구경하는 재미는 조금 낫네요.

 

오늘도 미세먼지가 있지만 날씨는 맑은 편입니다. 여행하는 동안 춥지 않아서 좋네요.

 

이 갈매기들은 동네 길냥이들처럼 사람들을 많이 경계하진 않네요.

 

따뜻한 햇살과 찰랑거리는 파도. 참 좋네요......

 

응? 광안리 해수욕장 방문 인증샷용 글씨가 있네요.

 

그리고 그 옆에는 호랑이해를 기념하기 위한 것인지 백호 조형물이 있습니다. 사진 찍으려는 줄이 깁니다.

 

해변 위 도로로 올라와 할매재첩국으로 돌아갑니다. 뭘 하려고 방수포를 깔아 놓은 걸까요?

 

아침식사도 잘 하고, 잠깐이지만 광안리 해수욕장도 잘 구경하고 부산여행을 마칩니다.

 

'부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제구] 황령산 봉수대  (0) 2022.01.30
[서구] 송도 구름산책로 스카이워크  (0) 2022.01.30
[서구] 송도해상케이블카  (1) 2022.01.30
[금정구] 모모스커피 본점  (1) 2022.01.30
[해운대구] 해운대 불빛축제  (0) 2022.01.30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